독감 증상 및 대처 방법

독감 증상 및 대처 방법 글입니다. 최근 독감에 걸려서 정말 심하게 고생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독감 증상 및 대처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제가 고생한 것보다 적게 고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독감 증상 및 대처 방법

첫째 날

증상

증상이 있었던 첫째날은 목이 살짝 따가웠습니다. 이때 눈치를 빨리 채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셨어야 했는데, 이 증상을 무시 한 것이 증상을 더 악화 시켰던 것 같습니다. 이 증상을 무시하고 반팔을 입고 지냈으며, 따뜻한 차가 아닌, 차가운 커피를 많이 마셨죠.

 

올바른 대처 방법

따뜻한 물 마시기: 목의 따가움을 줄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따뜻한 물을 마십니다. 이는 건조함을 예방하고,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 보호하기: 춥거나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는 목도리를 착용하여 목을 따뜻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목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찬 음료 대신 따뜻한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날

증상

둘째 날은 목이 따갑고 몸에 열이 많이 났습니다. 온몸이 따갑고 관절이 아파왔습니다. 계속 춥다는 생각이 들어서, 전기 장판을 키고 계속 누워 있었습니다. 올바른 대처 방법은 아닐 거 같았지만, 추워서 견딜 수가 없어서 장판에 계속 들어가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올바른 대처 방법

해열진통제 복용: 아세트아미노펜 또는 이부프로펜과 같은 해열진통제를 복용하여 열과 통증을 조절합니다.
충분한 휴식 취하기: 충분한 휴식은 면역 체계가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하면 활동을 줄이고 휴식을 취합니다.
온찜질 사용: 관절이 아픈 부위에 온찜질을 해서 통증을 완화합니다. 온찜질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날

증상

셋째 날은 침도 삼킬 수 없을만큼 목의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따듯한 차를 계속 마시고, 해열제를 먹어도 소용 없었습니다. 목은 미친듯이 아팠고, 몸의 열은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온몸이 쑤시고, 피부가 다른 곳에 살짝 스쳐도 따갑다고 느껴졌습니다. 잠을 36시간 동안 잤는데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올바른 대처 방법

지속적인 해열진통제 복용: 증상이 지속될 경우, 정해진 용량과 시간 간격을 지켜가며 해열진통제를 계속 복용합니다.
수분과 전해질 섭취: 탈수 방지와 체내 전해질 균형 유지를 위해 수분과 전해질이 포함된 음료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전문의 상담: 증상이 심각하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진료와 조치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째 날

증상

넷째 날부터 몸이 조금 괜찮아 졌습니다. 목의 통증이 가라앉을 기미가 보였고, 식사류를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밥을 먹고 약을 먹고 나니 조금 기운이 차려졌고, 앉아서 다른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말을 하거나, 물을 마실때 목의 통증은 있었습니다.

 

올바른 대처 방법

부드러운 음식 섭취: 목이 아직 민감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목을 자극하지 않도록 합니다.
지속적인 수분 섭취와 휴식: 몸 상태가 호전되고 있지만, 회복을 위해 여전히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목 관리: 따뜻한 차, 꿀, 목캔디 등을 통해 목을 계속 관리하고, 자극을 최소화합니다.

 

결론

저는 더 아프면 병원 가야지하고 병원에 가는 걸 미뤘었는데, 그것 때문에 정말 심하게 고생했습니다. 온몸을 맞은 것처럼 계속 아팠는데요. 여러분들은 목이 따끔한 증상이 있을 때 바로 방문하셔서 덜 고생하시기를 바랍니다. 병원 안간다고 좋은게 아니예요. 독감 증상 및 대처 방법 마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불가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