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미치는 요인

애드센스 승인에 미치는 요인은 다양하다. 따라서 애드센스 승인 받는 절대적인 방법이란 존재할 수 없다. 애드센스에대해 잘 알고 있는 나도 승인을 받지 못하고 방황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애드고시가 정말 맞는 것 같다. 그럼 애드센스 승인에 미치는 요인을 생각해보자.

애드센스 승인받는 조건

일반적으로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받는 조건은 ‘글의 질과 양을 높여라’이다. 글의 양은 40개 전후가 적당하고, 글의 질은 하나의 게시글에 글자 수 2000개 이상이 적당하다. 이같은 공식은 이미 수많은 사람을 통해 검증된 이야기이다. 

하지만 해당 블로그는 위의 공식이 통하지 않고 있다. 2023년 09월 22일 기준 61개의 글이 쌓여 있고, 각각의 글은 최소 1500글자가 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을 받게 되었다. 따라서 분명 위의 조건 말고도 다른 요인이 있는 것이라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그렇다면, 승인에 미치는 다른 요소들은 무엇일까? 가정을 2가지 내려보았다. 과연 이 가정 중 맞는 가정은 무엇일까? 올바른 귀무 가설을 채택하여 올바른 해결책을 채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정을 적어보겠다. 

방문자와 체류시간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와었다. 티스토르 승인을 받을 때에는 방문자와 체류시간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글을 개똥같이 쓰더라도, 다음에서 트래픽이 발생하였고, 그들은 1분 이상 체류를 하고 떠났기 때문이다.

흔히 말하는 최적화 과정도 필요 없었다. 최적화 되지 않더라도, 하루 20명 이상의 방문자가 꾸준히 발생하였고, 이정도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충분한 트래픽이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는 다르다. 그 어느 포탈에서도 유입이 없다. 비빌 언덕이 전혀없기 때문이다. 밀어주는 포털은 없다. 아니, 잘되라고 밀어주기는 커녕, 믿을 수 없으니 저리가라고 낭떠러지로 밀어내는 기분이다. 

구글 콘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 모두 등록해도 소용 없다. 만든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워드프레스는 찬밥 신세이다. 크롤링 해가면 뭐하냐. 상단에 노출 될 리 만무 한데…. 

그래서 첫 번째 가정으로 두었다. 제발 이 가정이 맞기를 바란다. 

글의 독창성

60개의 넘은 글이 작성되었지만, 독창성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대부분의 내용이 행정학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이다. 이 내용들은 이미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흔히 알려진 내용일 것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독창성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가능성은 매우 적다. 티스토리에서 승인을 받을 때에는 이런 글로 40개 정도만 작성하면 승인을 받았기 때문이다. 가능성은 매우 적을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배제하지 않았다. 이 문제라면 문제는 쉽게 해결될 것이다. 

일상적인 글을 몇 개 더 작성하면 되기 때문이다. 사실 이 가정을 생각해서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시에 해당 페이지에 광고가 실려 있다면, 이 가설이 맞았던 것이다. 지금 당장 직접 스스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자. 

중복 계정

마지막으로 제일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다. 바로 중복 계정 문제이다. 이 문제는 정말 골치 아프다. 중복 계정이 아니더라도, 찍히면 답이 없기 때문이다. 

과거에 중복 계정의 경우 중복 계정이라고 확실히 알려줬었다. 그런데, 2023년 09월 기준 알려주고 있지 않는 듯 하다. 

만약 이 문제가 맞다면, 애드센스 승인 요청자는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해야만 해결이 된다. 그런데, 중복 계정이 원인이라는 것을 확실히 밝혀주지 않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봉착한다. 

이 문제가 아니길 간절히 바라면서, 이 글을 마친다.

Leave a Comment